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융합 서비스

빅데이터 정보를 기반으로 데이터를 탐색하고 사용자가 데이터 편집, 분석/시각화 기능을 통하여 다양한 정보를 활용할 수 있도록 시각 / 자동화한 서비스 사례입니다.

  • 대박날 지도
  • 문 연 가게 어디지?
  • 우리동네 소비지도
  • 아파트 배달지도
  • 쇼핑 IN 대중교통
  • 공유킥보드 여기 모여라

대박날 지도 서비스 소개

비씨카드의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창업 및 전업 예정자에게 상권의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 입니다.

서비스 주요 특성

  • 분석레포트 제공 '업무 편의성 증대'

    사용자 업종과 지역을 선택하여 상권을
    분석하고 분석리포트를 제공

  • 고도화 데이터 제공 '업무 신뢰도 향상'

    BC 카드의 다년간 보유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분석된 다양한 정보의 제공으로
    사용자가 미래 예측 가능

  • 직관적 정보 제공 '가시성 확보'

    기존 텍스트 위주의 정보 제공에서
    전자지도 기반의 시각 데이터 제공으로
    사용자에게 편리성 제공

비씨카드 매출 데이터 GIS 정보로 성공적인 상권 정보 제공

  • 트랜드 분석

    창업 및 전업 예정자가 관심있는 업종 선정하여 점포수 및 점포수 증감률, 개/폐업률, 매출액 추이 등의 정보를 통해 업종의 전반적인 트랜드 파악할 수 있습니다.

  • 마케팅 분석

    비씨카드의 매출 데이터를 기반으로 성별/연령대별 매출액 비율 정보를 제공하고 유동인구 데이터를 기반으로 시간대별 고객층 정보를 제공합니다. 또한 지역 내 각종 편의 시설 및 아파트의 위치 정보를 제공하여 마케팅 분석을 할 수 있습니다.

  • GIS 기반 분석

    상권과 각종 편의 시설의 위치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상권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며 창업예정자가 상권의 배후 정보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 다양한 분석

    본 서비스는 사용자에게 다양한 분석 기준으로 지도에 주제도를 표시하는 옵션을 제공합니다.

문 연 가게 어디지? 서비스 소개

"문 연 가게 어디지?" 서비스는 비씨카드의 거래 승인 데이터를 기반으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예측된 매장의 영업 시간을 안내하는 서비스 입니다. 본 서비스를 이용하여 문 연 가게와 위치를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제공 서비스 내역

  • 1. 상호명 조회는 기본, 업종으로도 조회하는 기능 제공

    가게 이름이 기억나지 않을때 “문 연 가게 어디지?” 서비스는 업종만 선택해도 조회가 가능합니다.

    상호와 업종을 중복해서 조회하면 사용자가 원하는 결과를 빨리 찾을 수 있습니다.

  • 2. 각종 사용 편리 기능 제공

    편리한 전자 지도의 제공과, 사용자의 사용 편리를 위해서 각종 기능을 제공합니다.

    1 현지도내 검색 기능 : 검색한 결과에 대해서 지도내의 검색지원 2 행정구역 이동 기능 : 행정구역을 선택하면 바로 이동하는 기능 지원
  • 3. 매장 상세 안내 기능 제공

    검색된 식당에 대해서 망고플레이트와 연계하여 식당 사진, 평점, 평균가격, 주차장 유무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또한 비씨카드의 거래 데이터를 기준으로 인기 시간대, 성별, 연령대별 구매고객 특성 정보를 제공합니다.

우리동네 소비지도 서비스 소개

서울 지역 가구 소비성향 세그멘테이션의 가구 특성(연령, 소득수준, 주거형태), 소비특성(업종, 시간대)을 시각 / 자동화한 서비스입니다.

서비스 주요 특성

  • 시각화 자동화를 통한 서비스 제공

  • 아파트 선호 음식업종 조회가능

  • 예비창업자, 소상공인의 마케팅 활용자료

가구 소비성향 세그멘테이션이란?

  • 비씨카드 가구 특성 데이터와 소비 데이터를 활용하여 9가지 가구 소비성향 세그멘테이션을 개발 가구 소비성향 세그멘테이션 구성

    교육추구 - 경제적 여유가 있는 40대 자녀의 교육에 관심이 높은 가구

    영유아 보육 - 30대 영유아 보육 가구

    온라인 온리 - 20대, 30대 온라인 쇼핑을 즐기는 1인 가구

    욜로 - 20대, 50대, 60대 2인 가구로 교통 소비가 높고 여행과 취미를 즐기는 가구

    생활쇼핑 - 50대, 60대 주로 대형 할인마트 쇼핑을 즐기는 가구

    건강챙김 - 60대 건강과 취미 생활을 즐기는 여유있는 가구

    동네생활권 - 50대, 60대 동네에서 대부분의 소비를 즐기는 가구

    외식추구 - 1인 외식을 즐기는 가구

    음주추구 - 경제적 여유가 있고 음주를 즐기며 자가용 관련 소비가 높은 가구

아파트 배달지도

아파트별 음식 업종 구매 패턴과 배달 순위를 조회하여 음식 업종 구매 변화를 시각 / 자동화한 서비스입니다.

서비스 주요 특성

  • 시각화 자동화를 통한 서비스 제공

  • 지역별 가구 소비 트랜드 파악 가능

  • 업종별 마케팅 활용 가능

서비스 주요 활용 방법

  • 지역별 소비 트렌트 활용 가능

    거주 지역 내 포함된 아파트들의 음식 업종, 배달 순위 조회 가능

    지역별 선호 음식 또는 배달 선호 여부를 직관적으로 조회 가능

  • 코로나19 영향으로 동네 상권을 살리기 위한 예비 창업자 & 소상공인 마케팅 활용 자료

    지역별 선호 음식 또는 배달 선호 여부를 직관적으로 조회하여 배달 여부 선택에 활용

    골목상권 소상공인에 동네 주민들의 소비성향 파악하여 업종 선별에 활용하는 자료

    지역별 아파트 트랜드 파악이 가능하여 선별적으로 마케팅할 대상을 선택

쇼핑 IN 대중교통

대중교통 이용시 자주 구매하는 온라인 쇼핑 품목은? 성별/연령별 대중교통 이용시 자주 구매하는 온라인 품목을 시각/자동화한 서비스 입니다.

서비스 주요 특성

  • 시각화 자동화를 통한 서비스 제공

  • 성/연령별 온라인 소비패턴 파악

  • 예비창업자, 소상공인의 마케팅 활용 자료

서비스 주요 활용방법

  • 대중교통 이용시 온라인 소비 트랜드 파악 가능

    성별/연령별 온라인으로 어떤 품목을 많이 구매하는지 조회 가능

    대중교통 이용시 선호하는 온라인 카테고리를 직관적으로 조회 가능

    대중교통 이용 vs 대중교통 미 이용시 온라인 쇼핑 선호도를 비교 가능

  •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고자하는 개인사업자의 마케팅 활용 자료로 활용 가능

    대중교통 이용시 온라인 쇼핑을 선호하는 성별/연령을 파악하여 마케팅 타겟팅에 활용 가능

    온라인 구매 품목 정보를 기반으로 쇼핑몰 창업자, 소상공인들의 사업 아이템 선택에 활용 가능

공유킥보드 여기 모여라

공유킥보드 수요조절 주차장은 어디에 만들면 좋을까? 비씨카드 대중교통 이용량을 바탕으로 공유킥보드 소구력이 있는 고객들을 예측하여 시각/자동화한 서비스 입니다.

서비스 주요 특성

  • 시각화 자동화를 통한 서비스 제공

  • 공유킥보드 소구력이 있는 고객을 예측하여 시각화

  • 공유킥보드 주차장이 필요한 지역을 예측

서비스 주요 활용방법

  • 수도권 지하철 정류장별 공유킥보드 정류장이 필요한 지역 선정

    지하철역 이용자들의 자가 거리를 계산하여 시각화

    지하철역, 시간대별 자가 거리 분포를 시각화하여 공유킥보드 소구력이 높은 지역을 선별 가능

  • 공공/지자체 공유 킥보드 정류장 설치 및 운영에 활용 지원

    킥보드 수요가 높은 지하철역을 중심으로 킥보드 주차장이 필요한 지역 선별 가능

    킥보드 수요관리를 통해 깨끗한 거리 만들기에 활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