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처 | 비씨카드 | 등록일 | 2021-02-16 | 조회수 | 2,316 |
---|---|---|---|---|---|
Report 안내불황이 장기화되고 심화될수록 개인 소비의 양극화는 뚜렷하게 나타남
- 가치를 높게 부여하는 일부 사치품의 경우 소비 규모를 키우고 생활용품 등은 단가를 낮추어 소비 규모를 줄임
- 사람 간 접촉이 멀어지며 숙박업소의 소비패턴을 변화하였으며, 집에서의 활동증가로 가전제품, 반려동물 등과 같은 소비가 증가
- 주류 소비의 형태 또한 기존 외식의 형태에서 개인적인 공간으로 변화
- 해외여행과 같은 제한된 소비가 명품, 수입차, 성형외과 같은 사치 소비로 전환
|